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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출시일

 

오랫동안 불모지로 여겨졌던 국내 첫 출시를 앞둔 플레이스테이션(PS) 전용 '스텔라 블레이드'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스텔라블레이드(Stella Blade)는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Shift Up)이 개발하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새로운 IP(지식재산권)로 나오는 블록버스터급 액션 게임인데다 서구 게임계가 여러 차례 '다양성'을 내세우기 시작한 이후 찾기가 섬세해진 비정형 여성주의 프로모터를 당당히 내세웠기 때문입니다

 

몇몇 급진적인 외신들은 신체 굴곡을 강조한 스텔라 블레이드의 캐릭터 디자인이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다며 비난했습니다. 상품업체 시프트업이 '포춘 차일드', '승리의 여신 나이키'와 비슷한 2D 기반 모바일 게임만 만든 과거 이력을 들어 처음 시도한 3D 프레스 게임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회의적인 반응도 나왔습니다.

 

 

그래도" 엔딩 자체를 소화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이런 논쟁을 무색하게 할 만큼 완성도가 높은 한국 프레스 게임의 새로운 코너를 장식한 대작이었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은 사후 리뷰를 금지했습니다.

 

 

◇ 오픈월드 루디먼트 '스텔라 블레이드'가 섞인 포지션 디자인에서 돋보이는 디스퀴지션의 재미는 앞서 선보인 1시간 분량의 체험판에도 잘 들어갔지만, 전체 콘텐츠에 비해 고드름의 끝에 불과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예약

'아이다스 7'의 초기 지역을 벗어나면 황폐화된 지구에 인류가 남긴 빌리지이자 게임 플레이의 중요한 거점인 '지온'이 나옵니다. 자이온에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은 레지던트들이 있어 그들의 요청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메인 사냥뿐 아니라 스토리 라인이 있는 커미션도 있고, 가격도 다양해 모두 완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 이후에는 완성해야 할 많은 커미션을 부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랠리 해석에서 보여주는 것처럼 직접적인 스테이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넓은 지역을 자유롭게 방망이로 돌면서 탐험하는 투스미 오픈월드 스테이지도 있습니다. 자유를 강조한 본격적인 오픈월드 게임은 아니지만 세부 영역마다 일반성과 신비성이 달라 양산형 오픈월드 게임처럼 공간을 강제로 메운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1라운드 엔딩을 보는 데 걸린 시간은 약 30시간. 일부 컬렉션 루디먼트와 게시판 운영이 빠졌지만, 캐릭터들의 요청을 놓치지 않고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핵심 내용 중 하나는 주인공 '이브'의 장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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